송파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 글자크기 확대버튼 축소버튼

구청장에게 바란다

홈 > 공감과 소통 >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에 기반을 둔 구민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제목 '구청장에게 바란다' 운영에 대하여... 접수번호 2018-2260
작성자 조** 작성일 2018-10-07 조회 218
첨부파일  
구민이 구청 사업에 대해 주의깊게 관찰하여 민원을 하면 상세하게 파악하여 보완하고 책임을 물어야 마땅합니다.


박성수는 뻔뻔한 변명과 속 빈 답글로 다시 구민을 우롱하려 하는가?

감이천 산책로 공사와 관련하여 본인이 올린 민원과 문제점에 대해

1.추석 긴 연휴 기간때문이라 했는데

-명절에는 구청장집 대문도 열어 놓는가?
-그리고 연휴가 여러날 지난후에도 대리석 자재등이 방치되어 나뒹굴어 있었던 점은 어찌 해명하겠나?

2.목재다리와 산책로 길과의 높이차는 시정하겠다는 것인데

-왜 처음 설치할때 그따위로 설치했나?
-박성수가 사업비 낭비를 책임져 토해내라

3.감이천에 원래 공사되어있던 둑 조경석을 빼내 팔아먹고(성내천으로 옮겼다) 잡석으로 공사한 것은 무슨 로비가 있었나?

4.12년동안 성내천,감이천 정비사업을 해왔으면 최고 전문가가 되었어야 하고 아직도 실수를 남발하는 치수과 직원들에게 인사상 책임을 지워라!

5.공사비 오남용,낭비,실패사례가 차고 넘친다. 책임 안지는가?

6.이따위로 구정 운영할거면 공무원 2/3를 줄이고 지방세 걷지마라. 세금도둑들 아닌가?
이러고도 월급받고 연금기대하며 희희낙낙하는가?

이런 공사 수십번 하고도 왜 늘 하자와 실수 투성이인가?
1차 답변
안녕하십니까? 송파구청장 박성수입니다.

먼저 우리 구에서 시행하는 공사로 인해 불편을 드린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조〇〇님께서 말씀하신“감이천 산책로 조성공사”와 관련한 추가 답변드리겠습니다.
공사장 주변 공사자재 등이 방치되어 있던 부분은 현장확인 후 10.4.~10.7일에 반출 및 정리 완료하였습니다.
감이천 산책로 신설 계획 단계에서 감이천의 통수단면을 감안하여 감이천 산책로 신설 높이를 높이지 못 하기 때문에 기존의 목교와 산책로에 단차가 발생되어 산책로 포장 후 기존 목교의 단차를 해소하도록 계획되어 있어 단차구간은 10.8일 정비 완료 하였습니다.
감이천의 저수호안은 조경석의 침식으로 인한 치수 기능 복원과 감이천의 생태계 활성화를 중점적으로 개선하도록 계획되었습니다. 하천의 치수기능 유지는 물론 토사 유출 방지와 미생물에 의한 수질 정화 기능과 어소용 도관이 설치되어 어류, 파충류 및 양서류 등이 서식가능하도록 친환경 생태게비온을 활용하여 정비하였으며, 감이천의 기존 조경석은 성내천 저수호안 정비자재로 전부 재활용하였습니다.
공사 전반에 걸쳐 공사장 관리에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잔여 공사 진행시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공사장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시하였으니, 이점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한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치수과(담당 조장호, ☎2147-3363)로 연락하여 주시면 자세히 답변하여 드리겠습니다.
또한, 송파구에서는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구청장 소통 민원실’(☎2147-3315~6)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 댁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10.12.

송파구청장 박 성 수 드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송파파인타운아파트 외곽순환도로 방음벽 설치 건의
다음글 성내천/감이천 환경,시설물에 대한 건의 및 민원입니다.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민원지원팀(소통민원실)
문의 : 02-2147-3115 팩스 :

만족도 평가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