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로그인 글자크기 확대버튼 축소버튼

구청장에게 바란다

홈 > 공감과 소통 > 구청장에게 바란다
소통에 기반을 둔 구민중심의 행정을 펼쳐나가겠습니다
제목 성내천/감이천 환경,시설물에 대한 건의 및 민원입니다. 접수번호 2018-2266
작성자 조** 작성일 2018-10-08 조회 181
첨부파일  
저는 대한민국 남자성인 평균 이상의 체격과 근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키176cm 체중 84kg. 한번에 턱걸이 20개, 팔굽혀펴기 77회, 평행봉 17회
배드민턴,태권도,mtb자전거,등산등으로 육체를 단련하고 있습니다.

아무도 관심가지지 않는 제 체력을 설명한 이유는 성내천변에 설치한 운동기구 이용함에, 제가 불편을 느끼고
부상이 걱정되어 이용을 포기한다면 아마 국민들 80~90%도 이용이 불가능 하리라 판단됩니다.

그래서 여러차례 운동기구 보왼에 대하여 건의를 한 것입니다.

지난번 오금보금자리apt(송파레미니스1단지)앞 평행봉 도움계단이 큰 비로 인하여 망실되어 재설치를 건의하였고
고정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어제 확인해보니 고정설치가 되었는데 높이가 이전 계단의 1/3에 불과하였습니다.
구청담당자는 이전 계단과 현 계단을 보시기나 한 적이 있는지?
왜 그런 공사를 하였는지 답답합니다.

올림픽공원역 둔촌교 밑 운동시설 평행봉의 계단 상부와 평행봉 높이와의 차이가 되게끔 보완을 요청합니다.

둔촌교밑 평행봉의 도움계단도 현 상태 그대로 고정을 건의합니다.
저보다 체격은 훨씬 왜소하나 체력은 좋으신 송파구민 박경춘님(010 9412 4750)께서 지난 큰 비로 목재계단이 100여미터 떠내려간 것을 어느 힘좋은 외국인의 도움을 받아 옮겼다고 합니다.

송파레미니스1단지 앞 평행봉은 물론이고 바로 건너편 평행봉도 계단 상부와 평행봉 높이와의 차이를 둔촌교 밑 평행봉과 도움계단을 기준으로 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위의 박경춘님도 청년시절부터 꾸준히 몸을 단련해 오신 분인데 계단없는 평행봉 차오르다가 가끔씩 어깨가 삐긋해 아주 고생하는데 여기는 계단이 있어서 여기로 운동온다고 합니다.

그리고 송파구청 공무원님들도 순시를 해보시면 알겠지만 평행봉과 그 계단을 이용하여 어르신과 여성들도 스트레칭,발목운동등 각자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1.성내천변 운동시설 평행봉 도움계단 설치 및 고정, 계단의 높이는 돈촌교밑 평행봉높이와 계단의 차이를 유지하도록...

2.송파레미니스1단지 앞, 평행봉 옆 철봉은 높이가 삼단인데 최고 높은 봉과 중간 봉의 차이가 커서 많은 분들이 이용을 못합니다.
가령 키 170CM 부근의 장년층 평균인들은 중간 봉은 낮고 높은 봉은 너무 높아 이용이 불가능하니 높은 봉 밑에서 15~20CM정도의 발판 설치를 건의합니다.

3.둔촌교 밒 운동시설중 핸들웨이트(턱걸이용) 벌판의 한쪽 나사가 빠져있습니다. 큰 고장으로 이어지지 전에 나사 하나 조여주길 부탁합니다.

4.감이천 신설 산책로중 올림픽아파트 구간 우측 개나리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지난 봄 공사중 함부로,거칠고,무분별하게 공사가 되어 개나리의 생육에 악영향을 준 바 있습니다.

개나리는 올림픽아파트 콘크리트 담벼락 아래 작은 땅에 뿌리를 내리고 살고 있습니다.
그런데 아파트에서 낙엽이나 나무 부러진 가지등을 개나리가 식재된 밑으로 버리는 일들이 종종 있습니다.
안그래도 지난 산책로 공사의 부수적 피해를 입어 약화된 개나리가 더 탈이 날까 걱정입니다.

저도 아파트 관리사무소에 찾아가 두어차례 강력하게 항의하고 주의,경고하도록 요청한 바 있습니다.

구청에서도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공문을 보내 재발 방지를 약속받아 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아파트 경비원들을 시켜 월 2회정도 정비를 시키거나 감이천 환경 청소하실때 개나리 밑둥 위쪽에 나뭇가지나 썩지도 않는 낙엽을 제거해 주시면 개나리가 왕성하게 자라서 감이천 환경을 아름답게 할 것입니다.

5.감이천 천변이 거센 쓰레기 잡초로 뒤덮여 미관상 좋지 않습니다.
들국화는 쑥과 식물이라 거칠고 혹독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고 꽃이 아름답습니다. 군데 군데 심어놓으면 번식이 탁월합니다.
천변과 그린벨트지역 둑방에도 코스모스 씨앗,해바라기,구절초,쑥부쟁이,들국화를 심으면 아주 잘자라고 미관상 좋을 것입니다.

6.성내천 올림픽아파트 구간 분수대앞 손바닥만한 섬이 있습니다.
처음에 버드나무를 심었으나 봄철 꽃가루가 날려 다 자란 나무를 10여만에 베어내고 작년인가 다른 나무를 식재하였습니다.

그런데 그중 작은 버드나무가 어떻게 살아남아 큰 비에 넘어져 죽는줄 알았는데 맹렬히 자라고 있습니다.
한번 나와서 살펴보길 바랍니다. 그런데 그 기우뚱한 버드나무가 방수조경석에 뿌리를 내리고 있어서 장차 더욱 굵어지면 조경석이 무너지지않을까 걱정입니다.

의도한 것이면 놔두시고 그런데 보기에 좋지는 않습니다.....
1차 답변
○ 안녕하십니까? 송파구청장 박성수입니다.

먼저 우리 구에서 관리하고 있는 성내천, 감이천 시설물에 대하여 불편을 드린 것에 대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조○○님께서 말씀하신 “성내천/감이천 환경, 시설물에 대한 건의 및 민원” 사항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 성내천 보금자리아파트 앞 평행봉 및 철봉의 발디딤판 재설치와 둔촌교 핸들웨이트(턱걸이용) 발판의 한쪽 나사 보수는 금주 중으로 조치 완료할 예정으로, 향후 주민 불편사항이 없도록 관리감독에 만전을 기하도록 지시하였습니다.
○ 아울러, 감이천의 잡초제거작업을 실시하여 조경시설 관리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고, 성내천 올림픽아파트 앞 버드나무에 대하여는 주변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한 후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이 건과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치수과(담당 박기영, ☎ 2147-336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송파구에서는 주민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구청장 소통 민원실’(☎2147-3115~6)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구정에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리며, 귀댁에 항상 행복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18. 10. 15.
송파구청장 박 성 수 드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구청장에게 바란다' 운영에 대하여...
다음글 담당자가 휴가중이면 업무가 마비 ??
담당부서 : 감사담당관 민원지원팀(소통민원실)
문의 : 02-2147-3115 팩스 :

만족도 평가 :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만족하십니까?